Welcome to Sports Record 자세히보기

에스레코드 자료/야구 기록지

제 1회 횡성군수기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제 3회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 대회 2일차 기록지

야구 2017. 8. 25. 21:41
728x90

제 1회 횡성군수기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제 3회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 대회 2일차 기록지

제 1회 횡성군수기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제 3회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 대회 2일차 기록지입니다.



A구장 1경기 순천대 VS 연세대

A구장 2경기 동아대 VS 영남대



A구장 3경기 순천대 VS 영남대


B구장 1경기 한림대 스네이크 VS 목원대 이글스

B구장 2경기 충남대 VS 영산대

B구장 3경기 목원대 VS 영산대

C구장 1경기 한양대 VS 경북대


C구장 2경기 강원대 VS 목원대 베스트

D구장 1경기 청운대 VS 강릉 원주대


D구장 2경기 강원대 VS 부산대

D구장 3경기 청운대 VS 경북대



동아대 중앙동아리 '알파'가 최근 강원도 횡성군에서 진행된 횡성군수기 전국대학클럽야구대회에서 우승했다. 알파는 지난해 강진청자배에 이어 전국대회 2연패를 달성해 명실상부 대학클럽야구 최강팀의 명성을 굳건히 했다.


전국 대학교 재학생(YB) 및 졸업생(OB) 24개팀 50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패자부활전을 도입한 토너먼트 경기로, 두 번 패하면 탈락하는 2루즈-아웃(LOSES-OUT) 방식으로 진행됐다.


동아대 알파는 대회 첫날 한림대 '스네이크'를 10대 1로 이겼고, 다음날 경기에서 영남대 '차르봄바'를 11대 6으로 이겼다. 19일 경기에서는 충남대 'CNUBL'에 10대 6으로 졌으나, 20일 경기에서 영남대 차르봄바에 14대 7, 부산대 '화경'에 12대 7로 연이어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21일 열린 동아대와 충남대의 결승전은 횡성군 전역에 비가 내려 두 차례나 경기가 지연되는 '수중전'으로 치러졌다. 이런 상황에서도 참가 선수들은 열정을 불사르며 경기를 끝마쳤고, 결과는 13대 7로 동아대 알파의 승리. 동아대 김태환(건축공학과 4) 학생은 대회 MVP로 선정됐고 최우수타자상 또한 동아대 박상욱(기계공학과 1) 학생이 차지했다.


김태환 학생은 “팀을 승리로 이끌어준 팀원 모두가 주인공이다. 믿고 따라온 후배들과 많은 도움 주신 선배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상욱 학생은 “전국대회 참가가 처음이라 실수도 있었는데 그때마다 연습하던 대로 편하게 하라는 선배들의 말이 많은 힘이 됐다”고 말했다.


전국대학야구연합회에서 주최한 이번 대회는 참가팀은 물론 대회 운영 팀 전원이 대학생들로 이뤄졌다.


동아대 알파 감독을 맡고 있는 장봉근(기계공학과 4) 학생은 “신입생이 주축으로 뛰었기 때문에 연습을 강행했다. 잘 따라와줘서 고맙고, 야간에도 라이트를 켜서 연습할 수 있게 도움을 준 학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알파 회장 손승완(체육학과 1) 학생은 “우승을 목표로 방학 내내 연습한 보람이 있고, 대회 참가 소식을 듣고 도와주신 동아리 선배들에게 매우 감사하다”고 기쁨을 전했다.

728x90